소식마당

공지사항

Home > 소식마당 > 공지사항

연대활동 | '쉼이 있는 교육' 범국민 캠페인 출범식

페이지 정보

본부사무처 작성일16-04-27 12:13 조회3,605회 댓글0건

본문

'쉼이 있는 교육' 범국민 캠페인 출범식에 초대합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핀란드 학생들에 비해 2배 가까운 시간을 공부에 투자하면서도 결과는 비슷합니다. 자아효능감은 바닥 수준이지요. 수면시간과 놀이시간은 날로 줄어들고, 학습시간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주5일제로 주말에는 쉬는데, 학생들은 오히려 주5일제로 인해 주중에 늘어난 수업시간을 소화해야 합니다. 뿐만아니라 방과후와 야자, 심야학원과 독서실을 돌고, 주말에조차 이런 생활을 지속하는 비율이 늘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더욱 치열하게 달리지만 모두가 제로섬 게임인 무한경쟁의 피해자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모두를 지치게 하는 이 무한경쟁에 브레이크를 걸어야 합니다.

우리는 쉼과 학습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사회적 여건을 만들기 위하여 학부모, 학생, 교사, 학원장을 비롯한 사회 구성원들의 의식 개혁과 동시에 과도한 학원영업을 제한하는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만들고자 합니다. #학원휴일휴무제 는 그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범국민 서명운동을 통해 우리의 바람을 나타내고 국회에 입법 제안을 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쉼을 선물하는 이 선포식에 함께 해 주세요.

* 일시 : 2016년 5월 3일(화) 저녁 6시~8시
(6시부터 간단한 다과가 준비되고 본 행사는 7시부터 시작합니다.)

* 장소 : 창비에듀 지하 2층 50주년 기념홀
(6호선 망원역 1번 출구에서 좌측으로 1분 거리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72-34 창비서교빌딩 지하 2층)

* 주요 프로그램 :
6:00-7:00 소박한 저녁식사(커피, 샌드위치, 과일 등)
7:00-8:20 학생공연(심단, 노아) / 캠페인 출범 축사(손봉호 교수 외) / 학부모와 학생 토크(이유남 외) / 판토마임(조인정) / 쉼이있는교육 운동 소개 / 성명발표 등

* 참가비 : 없음(다만 사전예약제로 진행합니다)

* 주관 : 쉼이있는교육 시민포럼

* 문의 : 김진우 010-7239-1998

* 신청하러 가기 >> http://goo.gl/forms/zIjtZQaV0y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