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마당

언론보도

Home > 소식마당 > 언론보도

[경인자치신문]제1차 학부모단체 연합포럼 실시, ‘학생중심 2022 개정교육과정, 학부모자치로 꽃 피우다’(21. 8.12)

페이지 정보

본부사무처 작성일21-09-17 14:03 조회562회 댓글0건

본문

캡처.PNG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협의회)는  11일(수) 오후 ‘학생중심의 2022 개정교육과정, 학부모자치로 꽃 피우다’라는 슬로건으로 제1차 학부모단체 연합포럼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날 포럼에서 3명의 학부모가 발제를 했다.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의 이윤경 대표는 ‘모든 학생은 특별하다’, 평등교육 실현을 위한 전국학부모회의 박은경 대표는 ‘고교학점제는 폐지가 답이다!’,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모임의 최미숙 대표는 ‘고교학점제 문제점 및 지원’에 대해 발제를 했다.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의 이윤경 대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국가교육회의에서 실시한 ‘2022 개정 교육과정 대국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교육의 목표가 인재상이 아닌 인간상이어야 하고,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학습하는 학생 주도성 확대, 인문학적 소양과 인성교육 강화,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춘 책임교육으로서 고교학점제, 학교 및 지역 교육과정위원회로 교육과정 자율권 보장,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종합적인 지원 필요” 등에 대해 공감하고, “현장 기반 교육과정 수립의 주체로서 상호 신뢰와 책임 위에 완성되는 교육 개혁이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