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마당

언론보도

Home > 소식마당 > 언론보도

[매일경제]4·16연대 등, 차기 정부에 세월호 진상 규명 등 촉구 (22. 03. 16)

페이지 정보

본부사무처 작성일22-03-17 17:02 조회376회 댓글0건

본문

 

4·16연대 등, 차기 정부에 세월호 진상 규명 등 촉구

 

세월호 참사 8주기를 앞두고 피해자 가족 단체 등이 문재인 대통령과 새롭게 취임할 윤석열 당선인에게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공식적 사과와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완수 등을 촉구했다.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와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는 16일 서울시의회 앞 세월호 기억공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월호 참사 후 8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진실을 밝히기 위해 진상규명의 성역과 싸우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윤경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회장은 "(정권이 바뀌면) 당장 눈에 보이는 탄압은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억공간을 철거하고 생명 안전공원, 트라우마센터를 백지화할 수도 있을 것"이라며 "그럴수록 우리는 더 단단해져야 하고 2014년으로 시계가 거꾸로 돌아간다고 해도 그때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고 했다.

이들은 8주기 기조로 참사 피해자를 기리는 '기억', 생명 존중·안전 사회를 만들겠다는 '약속', 진상규명에 성역을 두지 않는 '책임' 등을 선정했다. 

단체들은 이날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를 '기억과 약속의 달'로 선포하고, 이 기간 다른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활동 및 시민 참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